온양청년회의소 JC소개 한국JC유래

한국JC유래


한국JC는 매닝 스포츠우드로 부터 시작됩니다.

1952년 월 강건원 초대회장을 중심으로 "평택청년애향사업회"를 결성한 것이 JC의 태동입니다.

1951년 처절한 6.25동란으로 조국이 시련을 겪고 있던 시절에 당시 평택에 주둔중인 미 제 5공군 정훈장교 "매닝 스포츠우드" 중위로부터 JC에 대해 소개를 받은 12명의 젊은이들이 전화로 피폐된 조국을 재건하고 회원 상호간의 자치 사업 수행 능력을 유도하며 나아가 선량한 시민을 양성하여 민족의 민주주의적 장래 발전을 보장하는데 발기의 목적을 두고 동년 12월 23일 경기도 평택에서 당시 영어 교사였던 서정빈씨를 정점으로 최초의 발기 모임을 가져 1952년 2월 강건원 초대회장을 중심으로 "평택청년애향사업회"를 결성한 것이 JC의 태동이다.


한국JC 명칭



한국JC의 정식명칭은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이다. 국내에서는 흔히 "한국JC" 또는 "JC"라고 부른다.
영문명칭은 국제대회와 외국 JC와의 교류 때 주로 사용이다. 한국청년회의소의 영문명 정식명칭은 "Junior Chamber International Korea" 이지만, 일반적으로 "JCI Korea"라고 한다.

한국JC 창립



한국JC는 1951년 "전쟁으로 폐허된 조국을 JC운동으로 재건하자"는 12명의 청년들이 모여 1952년 2월 4일 "평택청년애향사업회"를 창립하고 동년 6월 국제청년회의소(JCI)에 지방JC 가입했다.
이후 1954년 3월 19일 국제청년회의소(JCI)에 국가단위 조직으로 정식 인준되었으며, 1964년 4월 18일 외무부에서 사회단체로 등록, 1974년 4월 9일에는 사단법인체로 등록되었다.

한국JC 조직



한국JC는 현재 서울, 부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세종, 전북, 전남, 경북, 경남·울산, 제주, 해외(일본),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 16개 지구JC(광역시·도)와 전국 330여 곳의 지방JC에 1만4,000여 명의 회원이 JC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JC는 국제청년회의소 (JCI) 120여개 회원국 제 3위의 회원 보유국이다.

한국JC 강령



우리는 시대적 사회적 사명을 자각하고 JC 본연의 이념을 같이하는 청년들이 웅지와 정열을 한데 모아 자주적·자립적·자발적 실천력으로 복지사회 건설과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 총력을 다한다.